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초보를 위한 공간

부동산 토지 재테크 필수 사이트 모음

투자 사이트 모음

부동산 토지 투자, 재테크에 유용한 사이트 모음

오늘은 부동산 또는 토지 투자, 재테크에 꼭 활용해야 할 필수 사이트들을 정리하였습니다.

필요하신 분은 즐겨찾기 또는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 해서 활용하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대부분의 사이트가 별도 로그인 필요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밸류 맵

간단한 주소 입력만으로 전국의 토지, 건물, 빌딩, 공장, 상가의 실거래가는 지도에서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변의 유사한 조건의 대상물과 가격을 비교하기에 적절하며 주변의 가격대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를 하기에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https://www.valueupmap.com/

밸류맵

2. 디스코

밸류 맵과 유사하게 지도에서 실거래가 및 공시지가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주변의 전반적인 시세 파악에 아주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디스코에서는 추가로 무료로 등기부 등본 열람이 가능합니다.

https://disco.re/

디스코

3. 브이 월드

간단한 플러그인 설치 후 네이버 지도, 카카오 맵과는 차원이 다른 3D 지도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도에 도시 개발 계획, 각종 용도지역 지구 등을 원하는 조건을 선택하여 일반 지도와 겹쳐서 볼 수가 있습니다.

https://www.vworld.kr/

브이월드

4. 카카오 맵

카카오 맵은 네이버 지도와 유사하지만 제가 주로 사용하는 기능은 지도에서 주소 확인하기와 로드뷰 기능, 그리고 스카이뷰 기능입니다.

특히 카카오 맵의 스카이뷰는 과거 위성사진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해당 지역이 어떻게 개발되고 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map.kakao.com/

카카오맵

5. 네이버 지도

네이버 지도는 주로 로드뷰 기능 및 매물 정보를 확인할 때 사용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가장 많이 사용하는 사이트이다 보니 아파트 및 토지 매물도 많이 올라와 있습니다.

https://map.naver.com/

네이버지도

6. 호갱 노노

전국의 아파트 실거래가와 시세를 차트로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가 잘되어있고 학군 및 인구 통계 자료 등도 같이 볼 수 있는 장점이 많은 사이트입니다.

https://hogangnono.com/

호갱노노

7. 토지이용 규제정보서비스

토지이용계획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토지 거래 전에 토지의 지목, 면적, 지역지구 지정여부 등을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간단한 주소 입력만으로 도면 확인까지 가능합니다. 추가로 해당 토지의 용적률, 건폐율 계산 및 행위제한 사항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luris.molit.go.kr/

토지이용규제정보서비스

8. 도시계획 정보서비스

도시개발의 시작의 도시계획을 기반으로 진행하는 것이 가장 기본입니다. 이 사이트에 들어가면 전국의 도시 기본 계획을 모두 확인할 수 있으며 이 계획을 잘 알고 있어야 어느 지역이 앞으로 상승할지 미리 예측할 수 있습니다.

http://upis.go.kr/

도시계획정보서비스

9.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최근 정말 많은 사이트에서 실거래가 조회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이트는 국토교통부에서 제공하는 실거래가를 기반으로 재가공하여 사용하는 곳입니다. 그래서 여기 사이트가 가장 공신력이 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https://rt.molit.go.kr/

실거래가 공개서비스

10. 온비드

온비드는 정부에서 운영하는 인터넷 자산 공매 시스템입니다. 부동산뿐만 아니라 동산에 대한 공배도 이루어지며 전국의 공매 물건을 법원 방문 없이 온라인 상에서 입찰이 가능합니다. 소액으로 토지 재테크하실 분들께 강추합니다.

https://www.onbid.co.kr/

온비드

11. 조인스 랜드 부동산

이 사이트에서는 시도로 시세 검색, 맞춤 시세 검색, 역세권 시세 검색, 테마별 시세 검색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특히 테마별 시세 검색에서 전세비율 높은 아파트를 찾을 때 유용하게 사용하는 사이트입니다.

https://price.joinsland.joins.com/

조인스랜드

12. 일사편리

전국의 부동산에 대한 기본 정보, 토지대장, 건축대장, 토지이용계획, 개별 공시지가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http://kras.go.kr/

일사편리

 

토지, 부동산 투자 및 재테크에 유용하고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를 이렇게 한 페이지에 모아서 사용하면 아주 편리합니다.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 하거나 또는 개별 사이트마다 즐겨찾기 해서 사용하시면 이곳저곳에서 자료 찾기 할 때 시간 단축이 많이 될 것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성공 투자하세요~